현아·효린·하라의 주류 광고가 선정성을 문제로 볼 수 없게 됐다.
롯데주류는 국세청과 음주폐해 예방대책을 추진하고 있는 서울시 정책에 동참하고자 현재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 온라인에 공개된 처음처럼 동영상을 21일까지 내린다고 밝혔다.
해당 동영상은 최근 현아 버전이 조회수 200만에 육박하는 등 큰 화제를 모았다. 하지만 '쩍벌 댄스'나 농도 짙은 웨이브 등 다소 선정적이라는 지적이 이어졌다. 아이돌 모델선정과 동영상 수위가 청소년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관련 행정기관의 권고에 따라 일단 공개를 중단하기로 했다. 이로써 해당 동영상은 20일 소비자 고지를 실시한 후 21일 중에 청소년들 접근이 용이한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 SNS 사이트에서 내릴 예정. 모델이 청소년에게 영향을 줄 수 있음을 감안해 향후 동영상을 편집해 수위를 조절하고 성인 인증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예방대책을 세우고 관련 행정기관들과 긴밀히 협의할 방침이다.
롯데주류 관계자는 "세 명의 걸그룹 대표 미녀들로 모델을 교체한 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야심 차게 만든 동영상이 일단 중단돼 아쉽다"며 "그러나 관련 행정기관들이 좋은 취지에서 시행하는 정책인 만큼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"고 말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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